본문 바로가기
ARCHIVE

스콘, 마이디어스윗

by 아보마요 2018. 10. 5.

스콘,

스코틀랜드에서 기원한 빵으로

비스켓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고, 애프터눈 티 세트의 필수요소이다.


'홍제동, 마디스'

라고 소개하고 싶지만, 마디스는 단순히 홍제동으로 남겨두기엔

너무 위대한 맛이에요.


제가 오늘 먹은 메뉴는 흑임자케이크지만

마디스의 대표메뉴는 스콘이기에!!

스콘 맛집으로 분류!


제가 아는 한 제일 맛있는 스콘을 파는

애정의 디저트 맛집이라

아껴두었다가 소개합니다 :D


마이디어스윗

- 02.6402.3512

- 서울 서대문구 세검정로 52-10

- 평일 11:00-20:00 / 월화수 휴무

- 인스타그램 @mydear_sweet / 인스타그램으로 변동사항 확인하세요.



마디스의 대표 메뉴들이 한자리에!

콩가루 스콘과 당근케이크가 시그니쳐



마디스 메뉴판

스콘과 케이크, 팬케이크, 프렌치토스트를 팔아요.

콩가루 팬케이크는 한정메뉴인데

몇 년 동안 넘보고만 있음..



아마도 앉아서 먹고가시는 분들을 위한 주문서

저는 결정을 바로바로 하기 때문에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요 ㅎ



매일매일 달라지는 스콘 라인업!

저는 사실 여기 있는 메뉴를 거의 다 먹어보았는데요 ㅋㅋㅋ

(한 때 퇴근 후 주 2회 방문/스트레스 해소 차원)


고구마 스콘과 녹차스콘, 그리고 당근케이크를 제일 추천합니다!!



오늘은 흑임자와 쑥케이크가 궁금해서 방문했어요.

이날도 조금 힘들었기에 더 달달한 케이크를 추천부탁드렸더니


바로 흑임자케이크를 추천해주셨어요 ㅋㅋ



쑥케이크가 비주얼이 더 달달해보였으나

흑임자가 더 단편이래요!



매장은 매우 협소합니다.

주말에는 거의 자리가 없음

(하지만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서 앉아서 먹고가고 싶어져요, 사장님 센스짱)


저는 후드 뒤집어쓰고 테이크아웃만 여러번..



오늘은 단촐하게 케이크 한 조각만 포장



케이크를 포장하면 생크림이 함께 제공돼요.

이 생크림이 정말 달콤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달콤하고..감동



흑임자 케이크 위의 저 크림이

정말 달고, 꼬소해요.

밑의 케이크 시트는 두말할 것도 없이 적당한 식감에

크림과 너무 너무 잘어울림.

마디스는 정말 맛 없는 메뉴가 없어요.


밑의 사진에는 그동안 간간히 찍어왔던 메뉴 사진들입니다.



호박과 초코 스콘

(매장에서 시식)


이날은 최애 스콘들이 없었지만

마디스 스콘은 뭐든 맛있어요.


특히 주먹만한 크기는..도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음

스콘을 한끼 대체식으로도 먹을 수 있도록

만드셨다구해요!

(따듯하다)



무화과 프렌치 토스트

입에서 살살 녹음

특히 마디스표 크림들은 느끼하지않고

특유의 달콤 고소함이 있어요.



프렌치 토스트를 먹고

콩가루 팬케이크도 언젠가 먹어보리라 다짐했는데

맘먹은 날은 사람이 많아서 항상 못갔어요ㅜㅠ

(팬케잌은 포장이 안댐)



당근 케이크 두 조각

항상 포장을 해서 요렇게 사진이 마땅치 않기에

포스팅을 할 수가 없었음

그저 맛있게 냠냠(혼자먹음)



처음 방문하시면 스콘 하나와 당근 케이크 한 조각을 추천드려요.

제가 먹어 본 어떤 당근 케이크보다 맛있고

어떤 스콘보다 맛있어요 항상


열정과 센스를 동시에 갖추신 사장님이라

인스타도 팔로우를 끊지 못하고 있답니다.


마디스 사랑해요.



마이디어스윗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