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VE

홍대, 할리갈리 사금체험카페

by 아보마요 2018. 6. 4.

홍대의 재미난 놀거리

"할리갈리 사금체험카페"


방탈출의 유행이 지나가고 VR체험이 인기인 요즘

저는 사금체험을 하러 갔어요 ㅋㅋㅋ


모두 무시했지만 정말 재밌었던 사금체험!!

소개해드릴께요 :)



신서유기 외전, 꽃보다 청춘 위너편에서 위너가 갔었던 사금체험카페!

합정쪽에 있어요. 


할리갈리 사금체험카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울마당로5길 23 3층

- 02.332.9242

- 매일 13:00 ~ 23:00

- 홈페이지 https://halligalli.modoo.at/



3층까지 쭉쭉 올라갑니다~



사금체험은 음료포함 8000원

다이아몬드 체험은 음료포함 15000원



할리갈리 메뉴판


저희는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주문했어요.

(24k 사금체험 2인 주문)



계산대 바로 옆에 이렇게 금덩이들이 ㅋㅋㅋ

채취한 사금이나 다이아몬드를 보관도 해줘요.

모았다가 나중에 교환!


보관대 뒤의 모래컵들이 사금이 들어있는 그 모래들입니다.

저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해요.



할리갈리 이벤트


총 15회 정도 체험하면 나오는 0.3g의 사금을 모으면

1g의 순금 금괴로 교환!!!



음료까지 주문을 하고나면 태블릿을 통해 영상을 시청합니다.

사금체험 설명서에는 방송인 박슬기님이 깜짝출연해요.

(위에 있는 홈페이지에서 미리 시청도 가능합니다.)



짜잔, 사금을 채취하기위한 도구들

음료와 모래 한컵, 스포이드와 핀셋, 보관병


사실 이 자리는 다이아몬드 채취를 위한 조명이 있는 좌석이었어요.



사금 채취 자리는 바로 이곳!

물을 이용합니다.



자, 이제 받은 모래를 모두 그릇에 쏟아 부어요!

남김없이, 금 하나라도 놓치지않도록 ㅎ



요렇게 모래를 놓고 평평하게 몇번 흔들어줍니다.



다음은 물통에서 물을 떠다가 흔들흔들

무거운 사금은 가라앉고 모래가 떠다닐거에요.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요렇게 계속 들고 흔드는게 아니라 

물에 그릇을 45도로 세워서 반쯤 잠기게 놓고

넣었다 뺐다를 반복해서 모래를 계속 걸러줍니다.


세게세게 파격적으로 해도 사금은 남더라구요!

소심하게 저렇게 물 조금씩 떠다 했다가 어깨가 떨어질뻔했어요 ...^^



드디어 사금!!!!

모래 한컵에 평균 세조각의 사금이 들어있다고해요.

저희는 둘이서 모래 3컵을 나눠했기에 5~6조각정도씩 모았어요!

(모래 한컵 추가시 6000원)



반짝반짝

나의 24k 사금


생각보다 더더 재밌었어요.

물욕을 채워주는 느낌 ㅋㅋㅋ



사금채취구역



다이아몬드 채취 구역



할리갈리 포토존 ㅋㅋㅋ

귀엽지만 찍기는 부담스럽


생각보다 더 잘 즐기고 온것 같아요.

앞으로도 금을 모으기 위해 종종 들릴예정!


방탈출은 머리아프고, VR은 울렁거릴때

사금체험을 해보세요!

(주의 : 눈은 좀 아플 수 있어요)



할리갈리 사금체험카페▼